닫기

선학소식

SUNHAK PEACE PRIZE

선학소식

지노 스트라다, 리비아 난민 캠프에 관한 토론에서 伊 정부를 비판

본문

피아자 프리타(Piazza Pulita), 이탈리아 토론 방송에서 리비아 난민 캠프의 고문에 관한 주제로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NGO 이머전시(Emergency)의 창립자이자 제2회 선학평화상 수상자인 지노 스트라다(Gino Strada) 박사는 방송에서 토론자로 참석해 이탈리아 정부에 대해 거칠게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리비아 난민 캠프에서 일어난 끔찍한 사건에 대한 UN조사에 대해 논평하였고, 이탈리아 정부와 여론을 크게 흔들어놓은 리비아 난민 캠프의 끔찍한 사진들을 보여주었습니다.

 

992b3ad89a4117a3d8b3117e14223b91_1553146797_7926.jpg 

 

 

지노 스트라다 박사의 이야기

 

유엔 보고서에 따르면 난민 캠프에서는 난민들에 대한 고문과 살인이 행해지고 있으며 여성들은 정기적으로 성폭력을 당한다고 합니다.

지노 스트라다 박사는 이 상황에 대해 "우리는 인간의 삶에 대해 아무런 배려가 없는 사람들에 의해서 지배를 받고 있습니다. 인류에 대한 범죄로 헤이그 재판소에 기소돼야하는 사람들에 의해서 말입니다. 그들은 미디어를 이용해 거짓말을 계속하는 사람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노 스트라다 박사는 이탈리아 대통령 살비니가 주장하고 잇는 최첨단 난민 구금 시설에 대해서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불법 구금 시설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부분이 어리석어 보입니다. 첫째, 리비아 정부는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 모두는 리비아 정부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리비아의 해안 경비대는 단지 자신의 사업을 위해 무장하고 있는 갱단일 뿐입니다."


"이탈리아는 집에서 그들(난민)을 위해 무엇을 했습니까? 아무것도! 우리(Emergency)는 25년간 그들을(난민) 도와왔습니다."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34 도원빌딩 8층 선학평화상위원회     전화: 02-3278-5160     팩스: 02-3278-5198     이메일: sunhakprize@gmail.com
Copyright ©2017 SUNHAK PEACE PRIZ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