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상

SUNHAK PEACE PRIZE

영상

영상

[제3회 선학평화상 수상자 아킨우미 아데시나] 스스로 일어서는 아프리카

본문


아킨우미 아데시나 아프리카개발은행 총재 아프리카개발은행의 총재가 된 후 스스로 던진 질문은 “가난한 사람들은 어디 있나?”였습니다. 가난한 사람의 약 80%는 농촌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생계를 위해 농업에 의존합니다.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는 것, 좋은 집, 좋은 옷, 좋은 건강은 바로 농업에 달려있습니다. 이는 농업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아프리카 인구의 80%가 결코 좋은 삶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저는 개발은행의 총재로서 집중하고 싶은 5가지 목표를 정했습니다. 개발은행에서는 ‘High 5’라고 부릅니다. 첫째, ‘라이트 업, 파워 아프리카’ 아프리카에 전기에 보편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둘째, ‘아프리카를 먹이자’. 저는 아프리카가 세계적 농업 강국이 되기를 바랍니다. 셋째, ‘아프리카의 산업화‘. 넷째, ’아프리카 역내 통합‘ 다섯째, ’아프리카인의 삶의 질 향상‘입니다. 이 다섯 목표는 아프리카가 스스로 자립하게 할 것입니다. 세계 어느 지역도 자급자족할 수 없으면 발전할 수 없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34 도원빌딩 8층 선학평화상위원회     전화: 02-3278-5160     팩스: 02-3278-5198     이메일: sunhakprize@gmail.com
Copyright ©2017 SUNHAK PEACE PRIZE. All rights reserved.